티스토리 뷰

회사 또는 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,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을 깔았다 지웠다가 많이 할 것입니다. 그러다 보면 의도하지 않은 많은 프로그램들이 사용자도 모르게 컴퓨터에서 시작과 동시에 같이 실행이 됩니다. 빠른 부팅을 위해서는 컴퓨터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작업의 양은 정해져 있는 반면에 한번에 많은 양의 작업이 시작과 동시에 발생한다면 아무래도 이 모든 작업을 처리하는 데는 시간이 좀 더 소모 될 것입니다. 그래서 컴퓨터의 빠른 시작을 위해서는 시작과 동시에 실행되는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.

 


이곳에 표시되는 프로그램들은 window가 시작과 동시에 같이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을 표시한 것입니다. 이곳에 생기는 아이콘들이 많다면 당연히 컴퓨터의 부팅은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.


모든 윈도우 시리즈에서 기본 명령어들은 동일 하지만 오늘은 제가 지금 사용 중인 window10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. 우선 아래 돋보기 모양의 window검색을 선택 합니다. 



윈도우 검색 실행 시 나오는 검색창에 "msconfig"을 입력 합니다.

그럼 위쪽에 시스템구성이라는 메뉴가 나타난다면 엔터키를 누릅니다.



시스템구성 창이 나타나면 일반, 부팅, 서비스, 시작프로그램, 도구의 5가지 탭 중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.


작업관리자 열기를 선택해 줍니다.



그럼 지금 컴퓨터에서 시작 시에 같이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. 생각지도 못한 많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시작과 함께 실행 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. "상태" 창에는 사용/사용 안 함 두 가지가 보입니다. 이 중에 사용으로 설정이 된 프로그램은 시작과 함께 시작되는 프로그램이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선택 후 아래 사용 안 함을 눌러 주시면 상태는 사용함에서 사용 안 함으로 바뀌게 됩니다. 시작프로그램관리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 한다고 해서 컴퓨터를 실행 후에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부팅 시 필요한 프로그램들만 사용 안 함을 선택한다면, 빠른 부팅이 가능 함과 동시에 좀 더 쾌적한 컴퓨터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

댓글